상세정보
세무사가 알려주는 2021 부동산 셀프절세
미리보기

세무사가 알려주는 2021 부동산 셀프절세

저자
이재헌 저
출판사
리즈앤북
출판일
2021-01-11
등록일
2021-05-17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부동산 세금, 피할 수 없다면 알고 대처하자

매년 쏟아져 나오는 세금 관련 책, 특히 부동산에 관한 책들을 대하면 먼저 한숨부터 나온다. 기존의 내용도 잘 모르는데, 매년 개정된 사항을 일반인이 알고 대처하기에는 벅찰 수밖에 없다. 그러나 가만히만 있기에는 현재의 부동산법이 너무도 가혹하다. 20년 넘게 산 집 때문에 세금폭탄을 맞고, 아이들 키우면서 평생 먹고산 가게 때문에 생각지도 않은 세금을 내기도 한다.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전망이니, 이제 일반인도 세금을 알아야 한다. 세금이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되었기 때문이다.

『세무사가 알려주는 2021 부동산 셀프절세』는 이 부분에 주목했다. 현직 세무사가 들려주는 ‘알기 쉬운 부동산 세금 이야기’는, 18년의 상담 노하우를 쏟아 부은 부동산 세금 관련 기초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세무사를 만나기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은 세금 상식들을 정리해 보여주기 때문에, 정작 필요해서 세무 전문가를 만났을 때 좀 더 심도 있는 상담이 가능해진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세금상식과 ‘알면 돈이 되지만 모르면 나만 손해’인 세금 지식들을 쉽게 설명하여 알리는 것, 이것이 내가 이 책을 쓰고자 한 이유다.”
프롤로그에서 밝힌 저자의 동기가 이 책의 존재 의미를 더욱 부각시켜준다.

2021년 부동산세금 최신 개정사항 반영

일반인들을 또 한 번 머리 아프게 하는 건 부동산세금의 잦은 개정이다. 18년차 세무사가 그 부분을 놓칠 리 없다. 이 책에서는 2020. 7. 10 대책, 2020년 9월 국세청에서 발행한 [100문100답 주택세금] 발표 자료뿐 아니라, 2021년 이후 개정이 예정되어 있는 사항까지 반영하고 있다.

본문은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의 부동산과 세금 일반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2장은 세금의 기본 원칙과 등기부등본 보는 법, 3장은 절세의 시작인 양도소득세에 대해서 알아보고, 4장에서는 공동명의나 부담부증여 등 부동산세금을 추가로 절세하는 방법을 자세히 살펴본다. 5장은 1세대 1주택 비과세에 대한 이야기, 6장은 2주택까지 비과세 받는 방법, 7장은 주택임대사업자와 주택임대소득에 대해 알아보고, 마지막 8장에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상속세와 증여세에 대해 상세히 알아본다. 무엇보다 세금에 대해 전혀 모르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집필하였기 때문에 내용이 쉽고, 각 챕터 마지막에는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을 별도로 정리해 두어 요점을 파악하기도 쉽다.

관심은 있으나 어디부터 공부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는 분, 주택 매도매입 계획이 있는 분, 양도소득세를 절세하고 싶은 분, 증여나 상속에 관심이 있는 분 등 부동산세금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분들은, 이 책에 전반적인 내용이 망라되어 있으니 골라 읽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