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월가의 금리와 환율을 알면 시장 트렌드가 보인다
미리보기

월가의 금리와 환율을 알면 시장 트렌드가 보인다

저자
송경헌 저
출판사
마테북스
출판일
2021-01-20
등록일
2021-05-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동학개미는 아침에 일어나면 다우존스와 나스닥 종가를 본다. 왜냐하면 전날 밤 미국 시장이 오르면 아침에 코스피나 코스닥이 상승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이는 한국 주가에 국한하지 않는다. 상하이 지수와 니케이225 지수도 오른다. 오후에는 런던의 FTSE100, 파리의 CAC40, 프랑크푸르트의 DAX 지수도 따라 상승한다.

이런 이유로 중국, 일본, 유럽에 투자하는 서학개미도 미국 시장을 주시하지 않을 수 없다. 미국에 투자하는 경우는 말할 나위 없다.

다우존스, S&P500, 나스닥 등 종가가 나오면 왜 올랐는지 또는 떨어졌는지에 대하여 설명하는 시황이 있다. 그런데 시황에는 주가가 오르고 내린 배경을 언급하면서 금리, 환율 등 경제변수를 인용한다.

필자의 경험으로는 이들 서학개미와 동학개미를 두 부류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전문적 성격을 띤 금융경제 용어의 뜻을 알고 시황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투자자들이다. 이들은 주가 전망 코멘트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스스로 판단을 내려 투자한다.

다른 한 부류는 금융경제 용어 중심의 시황을 이해하지 못한다. 따라서 시장 전망 코멘트를 이해하지 못하고 막연히 시장이 좋을 것 같다는 낙관적인 생각만으로 투자한다. 투자자들의 비관적인 생각이 시장에 퍼지면 그들을 따라 팔아버린다. 돈을 벌 수가 없다.

이 책은 이들 투자자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경제변수인 금리와 환율을 소개한다. 월가의 경제변수는 무수히 많다. 이 중에서 핵심 지표는 미국의 기준 금리인 연방자금금리와 10년 국채수익률 그리고 달러지수다.

이들 금리와 환율은 글로벌 자금 흐름과 주가를 판단할 때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지표다. 이들 지표를 이해하고 스스로 주가를 전망하려는 서학개미와 동학개미는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