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의지와 증거


의지와 증거

<비그디스 요르트> 저/<유소영> 역 | 구픽

출간일
2021-11-04
파일형태
ePub
용량
20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유년의 트라우마와 기억 속에서 살아남으려는 한 여성의 격렬한 투쟁
북유럽 여성문학의 선두주자 비그디스 요르트의 한국 최초 번역 출간작


데뷔 초기부터 여성의 역할과 직업, 섹슈얼리티, 평등과 자유 앞에 선 자신의 정체성을 끊임없이 탐구하는 현대 여성을 묘사해 온 북유럽 여성문학의 선두주자이자 노르웨이의 인기 작가 비그디스 요르트의 첫 번째 한국어 번역 소설이 출간되었다. 한 가족의 내밀한 비밀과 고통에서 벗어나려는 딸의 격렬한 투쟁을 다룬 『의지와 증거』는 요르트의 2016년작으로, 출간 당시 노르웨이에서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며 장기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고 노르웨이 비평가 문학상과 노르웨이 서적상협회 문학상 외에도 수많은 문학상들을 수상했다. 영국의 세계적인 인문 출판사 Verso의 첫 번째 소설 출간작으로 2019년 번역된 영문판 『Will and testament』는 내셔널 북어워드 번역소설 부문 후보에 올랐고 그해 수많은 매체에서 올해의 소설에 선정되며 영미권 독자에게도 요르트의 작품이 ‘통한다’는 점을 확인시켰다.

20여 년 전부터 가족과 연을 끊고 살아온 50대의 잡지 편집자 베르기요트는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며 남긴 유산 배분 때문에 억지로 가족과 재회한다. 아버지의 유산에는 하등 관심이 없지만 가족의 거짓 얼굴과 위선 속에서 다시 떠오르는 과거의 악몽으로 오히려 적극적으로 상속 싸움에 뛰어드는 베르기요트. 그 누구도 인정하지도, 들으려고도 하지 않는 유년의 기억, 베르기요트는 지금이 아니면 영원히 말하지 못하리라는 확신으로 몇 십 년간 가지지 못했던 용기를 낸다. 남부러울 것 없는 중산층 가족에게 숨겨진 충격적인 비밀은 무엇일까?

저자소개

비그디스 요르트는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자랐으며 현재도 그곳에서 살고 있다. 철학과 문학, 정치학을 공부한 요르트는 1983년 아동 도서 『노란 뜰의 펠레 라그나르Pelle-Ragnar i den gule garden』로 데뷔했으며 이 책으로 노르웨이 문화위원회 신인상을 수상했다. 성인을 위한 첫 책은 1987년작 『힐데와 드라마Drama med Hilde』이며 2001년작 『이프 온리Om bare』로 본격적인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비그디스 요르트가 가장 큰 영향을 받은 작가는 다그 솔스타, 베르톨트 브레히트, 루이-페르디낭 셀린이라 밝힌 바 있다. 『의지와 증거Arv og miljø』(영문 제목: Will and Testament)는 2016년 노르웨이에서 출간되어 15만 부 이상이 팔린 베스트셀러이다. 한 여성의 유년기 트라우마와 기억에 대한 서정적이면서도 격렬한 이야기를 다룬 이 작품은 논쟁적인 소재로 인해 수많은 뉴스의 중심이 되면서도 노르웨이 비평가 문학상, 노르웨이 서적상협회 문학상 등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영국의 세계적인 인문 출판사 Verso는 첫 소설 출간작으로 2019년 『의지와 증거』를 택하여 영문 번역, 출간하였으며 내셔널 북 어워드 번역소설 부문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의지와 증거』는 전 세계 20여 개 언어로 번역되어 독자들을 만나고 있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