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어느 투자자의 회상


어느 투자자의 회상

<에드윈 르페브르> 저/<신가을> 역 | 탑픽

출간일
2022-04-28
파일형태
ePub
용량
58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역사상 가장 많이 읽힌 투자 서적
윌리엄 오닐, 켄 피셔가 꼽은 최고의 책
추세매매의 아버지, 월스트리트의 큰곰 제시 리버모어
위대한 투자자에 대한 찬란한 기록을 만난다

거의 모든 성공한 투자자들의 레퍼런스에 등장하는 책이 있다. 바로 《어느 투자자의 회상》이다.

이 책은 제시 리버모어의 삶을 바탕으로 한 가상의 자서전이다. 제시 리버모어는 14세에 주식투자를 시작해 평생을 전업투자자로 활동했으며 ‘추세매매의 대가’ ‘월스트리트의 황제’로 불리는 전설적인 인물이다. 이 책의 저자인 에드윈 르페브르는 작가이자 언론인으로, 리버모어를 심층 인터뷰한 내용을 바탕으로 래리 리빙스턴이라는 가공의 인물을 내세워 그의 전 생애에 걸쳐 트레이딩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다. 내로라하는 투자의 거장들과 언론의 찬사를 받으며 99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투자의 바이블로 칭송받고 있는 이 책은, 제시 리버모어의 파란만장한 인생사는 물론 시장을 읽어내는 예리한 투자 기법과 트레이딩에 대한 탁월한 조언까지 오롯이 담고 있다.

시장에는 변하지 않는 것들이 있다. 이 고전이 써내려간 거래와 투기에 관한 예술적?심리적 통찰력은 지금 이 시대에도 놀랍도록 빛을 발한다. 트레이더를 꿈꾼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 당신의 삶과 포트폴리오를 풍요롭게 할 것이다.

저자소개

에드윈 르페브르(Edwin Lefevre)는 월스트리트의 인간적인 모습을 가장 잘 묘사했던 작가이자 언론인이었다. 그가 월스트리트를 배경으로 쓴 소설은 인간의 탐욕과 무지, 두려움과 희망이 주식시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 그는 미국 주식시장이 한창 강세를 구가하던 1920년대 내내 대중들에게 투기의 실상과 그에 따르는 위험을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1922~23년 당시 미국에서 가장 인기 높은 잡지였던 〈새터데이 이브닝 포스트〉에 《제시 리버모어의 회상》을 연재, 독자들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키며 월스트리트를 움직이는 인간의 본성을 누구보다 정확히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1871년 파나마에서 프랑스계 미국인 사업가의 아들로 태어난 르페브르는 미시간 군사학교를 거쳐 리하이 대학교에서 광산공학을 공부했으나 19세 때 〈뉴욕선〉 기자로 언론계에 발을 들여놓았다. 경제 현장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에 관한 흥미진진한 기사를 쓰고 싶어했던 그는 주식중개인으로 활동하면서 아버지가 물려준 유산으로 직접 투자해보기도 했다. 르페브르는 1901년에 첫 번째 소설 《Wall Street Stories》를, 1925년에는 《The Making of a Stockbroker》를 출간하는 등 월스트리트를 소재로 한 소설을 모두 8편 집필했고, 각종 신문과 잡지에 논픽션 형식으로 금융시장에 관한 수많은 글을 썼다. 형이 파나마에서 대통령을 지내기도 했는데, 르페브르도 1910~12년 사이 스페인과 포르투갈, 이탈리아 주재 파나마 대사로 일했다. 대공황으로 인해 주식시장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얼어붙자 1930년대 중반부터 글쓰기를 중단한 그는 1943년 버몬트 주 도싯에서 세상을 떠났다.

목차

《어느 투자자의 회상》에 보내는 찬사
열다섯, 주식시장에 첫발을 딛다
주식 투기라는 게임
주식시장에는 ‘옳은’ 쪽만 존재한다
사기꾼, 그리고 더 큰 사기꾼
티커 사냥개, 호구 그리고 투자의 고수
샌프란시스코 지진, 육감을 시험하다
주식 거래의 기본, 한꺼번에 몽땅 걸지 마라
게임에서 이기는 법
하루 동안 월가의 왕이 되다
누구도 시장을 이길 순 없다
기회의 여신은 뒷머리가 없다
월가에서 빈털터리가 되는 이유
또다시 무너지다
우산 없이 폭우 속을 걷듯 돈벼락을 피할 수 없는 시기가 있다
그 누구도 가격의 흐름을 막을 순 없다
비밀 정보로 거래하는 건 어리석음의 극치다
‘촉’을 만드는 건 경험과 습관이다
내부자의 주가조작에 판단력으로 맞서다
조가조작, 과거의 선례들
주가조작의 시작과 끝
성공한 주가조작, 실패한 주가조작
타란툴라 독거미와 지네 사이에서 살아남기
‘익명의 내부자’가 내미는 달콤한 칼을 조심하라
현명한 트레이더는 선물을 가지고 오는 그리스인을 경계한다

역자 후기_ 역사상 가장 위대한 투자자 제시 리버모어, 거장의 삶과 투자 철학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