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청춘, 인문학을 묻다


청춘, 인문학을 묻다

백두현 | 휴앤스토리

출간일
2020-02-14
파일형태
ePub
용량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인문학에 다가가고자 하는 청춘들의 현실 고민이 담겨있는 책 인문학을 바라보는 관점을 다양하게 이해하고 학문마다 지닌 인문학적 고민을 해결해준다. 우리는 왜 인문학을 공부해야 하나? 청춘들의 호기심 가득한 질문을 통해 성숙해나가는 청춘들의 진짜 성장기가 여기 있다.

저자소개

백두현/소셜벤처 청춘부보상 대표이다. 300여 회의 언론보도와 대한민국 인재상, 자랑스러운 전북인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등 50여 회에 이르는 수상 등 많은 사회적 관심을 받고 있다. 백하은/숭실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 재학 중이며 시를 쓰고 있다. 전라북도 미래인재 특기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으며, 현재 시를 통해 작은 세계를 건축해 나가고 있다. 동인으로 활동 중이며 동인지로는 〈역할놀이〉가 있다. 이영창/호기심이 왕성해서, 학부 시절 마주하는 모든 사물과 현상에 대해 ‘왜?’라는 질문을 했다. 그 호기심이 고전으로 또 여러 강연으로 연결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그 질문에 대한 탐구의 여정이다. 현재는 그 여정을 밑거름 삼아 디지털마케터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정민주/원광대학교 역사교육과에서 공부하고 있다. 인간의 삶을 다루는 역사를 공부하면서 세상이 궁금했고, 배워보고자 책을 시작했다. 책을 쓰면서 예비역사교사로서 아이들에게 세상의 이야기를 전해줄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김순영 - 원광대학교에서 보건행정과 경역학을 전공했다. 특유의 꼼꼼함으로 기록을 좋아하는 다이어리 덕후이다. 이 책을 통해 세상에 대해 깊이 탐구하고자 한다. 세상을 좀 더 성숙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밑거름으로 삼고자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 박이담/고려대 역사교육과를 졸업했다. 직장인이 된 지금도 호기심에 가득 찬 눈빛으로 세상을 바라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학 시절 미뤄둔 인문학이 그립고, 아쉬워 이번 작업에 참여하게 됐다. 전작으로는 명문대생들의 공부 동기를 다룬 「우리가 공부를 결심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 홍준호/고려대 역사교육과를 졸업했다. 젊은 나이에 잡게 된 교편으로 인해 자신의 부족함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는 청춘교사이다. ‘교학상장’이라는 네 글자를 실천하기 위한 삶을 살지만, 정작 누군가를 가르치기에도 부족함을 느낀다. 남을 가르치기 전에 먼저 배워보자는 생각에서 이 책에 참여하였다.

목차

Prologue PART 01_ 인문운동 이남곡 선생님 (인문운동가) PART 02_ 국문학 마광수 교수님 (연세대 국문학과) PART 03_ 한문학 김언종 교수님 (고려대 한문학과) PART 04_ 정치평화학 이재봉 교수님 (원광대 정치외교학과) PART 05_ 법학 류권홍 교수님 (원광대 법학전문대학원) PART 06_ 신학 김기석 교수님 (성공회대 신학과) PART 07_ 원불교학 박맹수 교수님 (원광대 원불교학과) PART 08_ 동양철학 김학권 교수님 (원광대 철학과) PART 09_ 서양철학 주광순 교수님 (부산대 철학과) PART 10_ 물리학 장회익 교수님 (서울대 물리학과) PART 11_ 경제, 정책학 박재완 교수님 (성균관대 행정학과) PART 12_ 문화인류학 이정덕 교수님 (전북대 인류문화고고학과) PART 13_ 건축학 이재훈 교수님 (단국대학교 건축학과)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