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마음이 전부입니다

마음이 전부입니다

저자
이성주
출판사
동아북스
출판일
2020-04-02
등록일
2020-11-0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30년 금융맨 선배가 마음으로 건네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

선배란 어떤 사람이어야 할까?
흔히 선배란 그저 그런 꼰대를 연상할지 모르겠다. 아는 체하며, 폼도 잡고, 노하우라며 뻔한 스킬을 내밀기도 하는. 후배들은 다 알면서도 그냥 받아준다. 일신의 평화를 위해.
한 분야에서 30년 이상 자신을 쏟아 부은 삶을 살아냈다는 것은 축복이기도 하고, 족쇄이기도 하다. 지나온 그 시간들이 만들어낸 결과 색채는 그 선배를 드러내는 암호가 된다. 명도가 높은 색일 수도, 감추고 싶은 무채색일 수도, 잔잔한 패턴일 수도, 큼지막한 화려함일 수도 있는 삶의 다양성을 유추해보는 우리 후배들은 또 다른 고민에 빠지게 된다. 뭐가 진짜야?
후배들의 이러한 속내를 모른 체하지 않고 겸손하게 다가서는 선배가 있다면 우리 후배들은 든든한 울타리 안에서 마음껏 자랑질도 하고, 보란 듯이 날갯짓도 하며 선배의 세계에 조금씩 더 가까워 질 수 있을 것 같다. 그런 선배를 지금 직장에서 만나지 못했다면 여기, 이 책에서 만나보자.

저자가 금융계에서 30년 이상 살아오면서 직접 몸으로 겪은 경험을 조곤조곤 이야기 해줄 때 우리 후배들은 우리나라 경제의 흐름을 이해하고, 조직문화의 한가운데서 어렵고 두려운 현실을 슬기롭게 헤쳐나갈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다. ‘나를 따르라!’ 외치지 않지만 어느새 슬며시 스며든 선배의 인생 이야기는 직장에서, 개인의 삶에서 무릎 담요가 필요한 이 계절에 위로가 되고, 격려가 되고, 희망이 되어 줄 것이다.
이 책에는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뿐만 아니라, 석학들의 지혜도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책을 소개하며 어떻게 적용 가능한지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그리고 각자의 삶을 만들어가야 하는 우리 후배들에게 직접 경험해보지 못한 세계에 발을 내딛게 하여 충분히 공감하며 미래의 지도를 멋지게 그려낼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는 입사 후 자신의 역량을 한껏 올리며 주요 보직을 맡아 안정적인 직장 생활을 하던 중 소송 패소에 대한 문책성 인사로 가장 실적이 저조한 지역의 지점장으로 발령을 받으며 인생의 전환점을 맞는다. 그러나 정신적 심리적 위축으로 쉽지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흐트러진 조직을 다시 일으켜 세우며 부임한지 9개월 만에 전국 최우수 지점으로 끌어올리는 성과를 낸다. 그리고 그 이후 2년 6개월 만에 본사에 복귀하여 다시 주요 보직을 거쳐 퇴사하지만 이내 대학 교수로 임용되어 후배들에게 그동안 쌓은 경험을 나누며 새로운 삶을 살아가던 중 다시 또 다른 금융계의 부름을 받고 6년여를 지내고 자유인이 된다.
저자의 이력이 이렇듯 흔치 않은 이유의 핵심은 리더로서의 진정성이었다. 그리고 그러한 리더로서의 자질을 성숙하게 관리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2,200권에 달하는 다양한 분야의 독서가 있었다. 늘 깨어 있는 자세로 성찰하고, 주위를 돌아보고, 마음을 다하면서 읽고 배운 것을 삶의 곳곳에 적용하여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자 하는 인생의 가치를 실천해온 결과인 것이다. 그리하여 이제 선배로서 부끄럽지 않게 후배들에게 손을 내민다. 선배의 어깨 위에 서서 더 멀리, 더 높이 바라보며 멋진 인생을 뚜벅뚜벅 힘 있게 걸어가라고.

이 가을, 한 해가 저물기 전에, 새로 맞이할 시간들을 위해 후배들의 슬기로운 선택을 믿는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