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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5분, 뇌력 낭비 없애는 루틴


하루 5분, 뇌력 낭비 없애는 루틴

가바사와 시온 | 매일경제신문사

출간일
2020-04-17
파일형태
ePub
용량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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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양으로 승부하는 시대는 지났다! 뇌에 최적화된 루틴으로 업무의 질을 높이자 사람들은 하루 중 꽤 많은 시간을 인풋하는 데 할애한다. 아주 소소하게는 이메일 체크나 회의 자료 읽는 것도 인풋이다. 그러니 알게 모르게 우리는 꽤 많은 것들을 보고 있는 셈이다. 매일 많은 정보를 보고 듣는데, 업무는 물론이고 실생활에 아무런 변화가 없다는 사람이 많다. 분명 읽은 책, 회의 자료인데 내용이 생각나지 않는다. 왜 그럴까? 다들 이렇게 생각한다. ‘의자에 앉아서 닥치는 대로 보면 뭐 하나는 걸리겠지.’ 틀렸다. 양으로 승부하는 시대는 끝났다. 단 한 번이라도 생산성 높이는 퍼포먼스를 해야 한다.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습관을 들여야 한다. 적게 일해도 폭발적 효과를 내는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야 한다. 이 책에서는 인풋 효율 높이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습관을 소개한다. 매일 5분씩 투자해 루틴을 만들어보자. 잘 실천하면 적게 일해도 생산성이 폭발한다. 머리 싸매고 앉아 있을 필요 없다. 내 소중한 뇌력을 바닥에 내집어던지는 일 또한 사라질 것이다. 할 거 다하면서 일도 잘하는 ‘인풋형 인간’의 루틴 ?정밀도를 최대한 높여 딱 필요한 정보만 찾는다 ?인풋과 동시에 목표를 설정한다 ?정교화 기억법으로 회의 자료를 읽는다 ?머릿속에 정보도서관이 있다 ?한 번에 업무는 딱 3가지씩만 처리한다 ?정보와 지식의 비율 3:7을 유지한다 ?항상 능동적 놀이를 찾는다

저자소개

◆ 지은이 가바사와 시온 (樺?紫苑) 정신과 의사이자 작가. 1965년 삿포로에서 태어났고, 1991년 삿포로의과대학 의학부를 졸업했다. 2004년부터 시카고의 일리노이대학에서 3년간 유학하고, 귀국 후 가바사와 심리학 연구소를 설립했다. SNS, 메일매거진, 유튜브 등 각종 인터넷 매체를 통해 누계 40만 명 이상에게 정신의학과 심리학, 뇌과학의 지식·정보를 알기 쉽게 전하며 ‘일본에서 아웃풋을 가장 많이 하는 정신과 의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는 30권이 있으며 그중 《정신과 의사가 알려주는 외우지 않는 기억술》은 5만 부, 《아웃풋 트레이닝》은 누계 40만 부의 베스트셀러다. 공식 블로그 https://kabasawa3.com/blog/ ◆ 옮긴이 신찬 인제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한림대학교 국제대학원 지역연구학과에서 일본학을 전공하며 일본 가나자와국립대학 법학연구과 대학원에서 교환학생으로 유학했다. 일본 현지에서 한류를 비롯한 한·일 간의 다양한 비즈니스를 오랫동안 체험하면서 번역의 중요성과 그 매력을 깨닫게 되었다. 현재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예민한 게 아니라 섬세한 겁니다》, 《읽지 않으면 후회하는 성공을 부르는 5가지 작은 습관》, 《성공을 부르는 1%의 기적》, 《무인양품은 왜 싸지도 않은데 잘 팔리는가》, 《일하는 의미를 잊은 당신에게》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챕터 1 좋은 루틴 만드는 인풋 기본 법칙 루틴 1 질 좋은 인풋이 성장 루틴을 만든다 루틴 2 인풋 정밀도 높이는 법 루틴 3 머릿속에 정보 저장하기 루틴 4 늘 무언가를 생각하며 인풋하기 루틴 5 인풋과 목표 설정 한 번에 하기 루틴 6 인풋과 아웃풋을 동시에 하자 루틴 7 아웃풋을 전제로 인풋하자 루틴 8 인풋 효과 100배 내는 법 루틴 9 관심 분야 명확히 세우기 루틴 10 필요한 정보에만 집중하기 루틴 11 뇌 구조를 이용하여 기억력 높이기 챕터 2 인풋력을 비약적으로 높이는 루틴 루틴 1 정교화 기억법 익히기 루틴 2 인풋 직후 바로 아웃풋 하기 루틴 3 머릿속에 정보도서관 구축하기 루틴 4 딱 세 가지씩 처리하기 루틴 5 3+3법칙 익히기 루틴 6 자기 전 15분 습관 루틴 7 운동 + 뇌 트레이닝 루틴 8 주 2시간 이상 운동은 필수 루틴 9 효율적인 휴식 루틴 루틴 10 장소 뉴런 활성화하기 루틴 11 10년 후 나를 생각하기 챕터 3 모든 것을 자기성장으로 이어주는 관찰 루틴 루틴 1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루틴 2 ‘관찰+왜?’ 반복 연습 루틴 3 상대방의 진의를 단번에 파악하는 표정 읽기 루틴 4 2주 동안 3회 이상 인풋하기 루틴 5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메모 정리 루틴 6 단순 오락에서 정보 건지기 루틴 7 스토리로 공감 트레이닝하기 루틴 8 비즈니스 스킬과 창조력을 키워주는 아트 루틴 9 점심시간을 공원에서 보내자 루틴 10 뇌를 해방시키기 챕터 4 이해력을 향상시키는 듣기 루틴 루틴 1 직접 듣는 습관 루틴 2 항상 비언어적 정보를 살피자 루틴 3 목적 정한 후 메모하기 루틴 4 질문하는 습관 만들기 루틴 5 집중력 높이는 메모 습관 루틴 6 세상에 멍청한 질문은 없다 루틴 7 틈나는 시간 최대 활용법 루틴 8 하루 30분 공감 루틴 9 경청 테크닉 루틴 10 상대 기분 상상하기 루틴 11 ‘받아들이기’보다는 ‘받아넘기기’ 루틴 12 효율적인 음악 듣기 루틴 13 작업 효율 향상시키는 잡음 루틴 14 일하며 음악 듣기 루틴 15 적절한 음악 선택하기 챕터 5 정보가 넘친다! 필요 포인트만 잡는 루틴 루틴 1 정보와 지식의 최적 비율은 3:7 루틴 2 효율적인 이메일 사용법 루틴 3 큐레이터 팔로우하기 루틴 4 필요한 정보만 보는 법 루틴 5 필요한 정보 빨리 찾기 루틴 6 더 특별한 정보 검색 루틴 7 축적하기 루틴 8 이미지로 메모하기 루틴 9 유튜브 활용하기 루틴 10 비즈니스 잡지 읽기 루틴 11 스스로를 제한하기 챕터 6 기억에 남는 과학적 읽기 루틴 루틴 1 일의 단계를 생각하자 루틴 2 ‘한 달 열 권’보다 ‘한 달 세 권 + 아웃풋’ 루틴 3 심독 능력 향상시키기 루틴 4 설명할 수 있는 수준으로 읽기 루틴 5 꼭 필요한 책 알아보는 법 루틴 6 편견 없이 읽자 루틴 7 균형감 있게 읽자 루틴 8 더 효율적인 읽기 루틴 9 책을 보며 문제해결하기 챕터 7 모든 능력을 끌어내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루틴 루틴 1 ‘100명과 한 번’보다 ‘10명과 열 번’ 만나라 루틴 2 커뮤니티 참가하기 루틴 3 학습효과 높이기 루틴 4 되고 싶은 사람 따라하기 루틴 5 나에게 집중하기 루틴 6 자격보다 자질 키우기 루틴 7 능동적으로 놀기 루틴 8 잘 노는 습관 루틴 9 지하철 30분 여행 떠나기 루틴 10 맛있게 먹는 일 루틴 11 술 마시기 루틴 12 재미있게 요리해보기 에필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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