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죽은 골짜기 데드 밸리

죽은 골짜기 데드 밸리

저자
랠프 애덤스 크램
출판사
바톤핑크
출판일
2021-11-29
등록일
2022-01-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실체보다는 미묘한 분위기와 묘사로 공포 효과를 가져오는 수준작으로 통한다. 스웨덴의 열두 살 소년이 친구와 함께 "데드 밸리"라는 죽은 골짜기에서 경험한 섬뜩한 공포를 그리고 있다. 공포 문학의 거장 러브크래프트는 이 단편에 대해서 “저명한 건축가이자 중세주의자 랠프 애덤스 크램은 분위기와 묘사의 미묘함을 통하여 모호한 공간의 공포를 기억할만한 강렬한 수준으로 달성한다.”고 호평했다.

〈책 속에서〉

내 친구 올로프 에른스바드는 스웨덴 출생이지만 어린 시절에 겪은 기이하고도 음울한 불운 때문에 고국을 떠나 아메리카 대륙에서 자신의 운명을 걸어왔다. 이것은 고집 센 아이와 자존심 강하고 인정사정없는 어느 가족의 이야기다. 시시콜콜한 것까지 말하지 않겠으나, 이 이야기는 큰 키에 누런 수염과 슬픈 눈 그리고 어린 시절 부르던 스웨덴 노래의 애잔함을 떠올리게 하는 목소리의 주인공을 둘러싼 로맨스의 씨줄과 날줄이 되기에 충분하다.

어느 겨울 밤, 우리가 막상 막하의 체스―대부분 내가 지는―게임을 한 뒤 다시 담배 파이프에 담배를 채웠을 때, 에른스바드는 아주 오래 전, 즉 선원이 되기 전에 고국에서 겪은 일을 나에게 이야기해주었다. 밤이 깊어지고 난롯불이 사위는 동안, 그의 이야기는 점점 더 기이하고 믿기지 않는 내용으로 변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 이야기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 중에 특히 나에게 강렬한 인상을 준 이야기가 있어서 여기 옮기고자 한다. 다만 이야기에 점점 빠져들게 한 미묘한 어조까지 영어로 완벽하게 옮길 수 없는 것이 안타깝지만, 그래도 기억나는 대로 최선을 다해 적어보겠다.

“닐스와 내가 산을 넘어 할스베리까지 간 이야기는 한 번도 한 적이 없을 거야. 그리고 '죽은 골짜기(데드 밸리)'를 발견한 이야기도, 그렇지? 흠, 그 일이 어떻게 벌어졌는지 말해주지. 아마 내가 열두 살 무렵이었던 것 같은데, 우리 옆집에 닐스 허베리라는 아이가 살았어. 그 아이는 나보다 몇 달 어렸지만 우린 둘도 없는 단짝이어서 뭐든 같이 했어."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