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통증 안녕! 30초 스트레칭


통증 안녕! 30초 스트레칭

사코다 가즈야 | 시공사

출간일
2022-04-05
파일형태
ePub
용량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통증의 진짜 원인을 찾는 스트레칭 허리, 어깨와 목, 무릎 통증은 올바른 스트레칭으로 해결한다! 허리, 어깨 통증에서 탈출하는 가장 쉬운 방법 ‘30초 스트레칭’ 스트레칭으로 만성 근육 통증 잡고, 바른 자세까지 되찾자 “병원에서 물리치료를 받아도 효과는 미미하다. 스스로 근육을 풀어줄 방법을 찾고 있다.” “자세가 금방 흐트러진다. 바른 자세를 취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 “엉덩이가 무겁고 게으른 편인데 스트레칭이라도 틈틈이 해야지 싶다.” 위와 같은 고민을 가진 사람에게는 지금 당장 스트레칭이 필요하다. 근육 통증은 어느 날 이유 없이 찾아오지 않는다. 통증의 주된 원인은 나쁜 자세 습관, 잘못된 운동 습관 등을 들 수 있다. 이 과정에서 근육이 일부 손상되거나 뒤틀리면서 통증이 시작되는 것. 특히 나쁜 자세는 일상생활 속 자연스레 나타나는 습관 중 하나다. 오랜 시간 한자리에 앉아서 공부하거나 컴퓨터(스마트폰) 화면을 들여다볼 때, 시간이 지날수록 우리 몸은 무의식적으로 나쁜 자세를 취하게 된다. 엉덩이는 의자 뒤쪽으로 밀려나고 어깨와 목은 앞쪽으로 숙여진다. 이렇게 되면 상체와 하체 근육 어느 한쪽으로 부담이 전해져 통증이 생긴다. 명확한 원인이 있으니 결과 또한 명확하다. 그렇다면 해결 방법이 있을까? 이에 대한 답은 스트레칭. 더 정확한 답은 ‘30초 스트레칭’이다. 짧은 시간으로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는 30초 스트레칭은 운동 초심자부터 중급자에 이르기까지 누구에게나 권할 수 있는 통증 완화 스트레칭이다. 단 몇 가지 스트레칭 동작과 바른 자세 동작으로 통증을 극복할 수 있다. 지금 시작하는 30초 스트레칭으로 내 몸을 좀 더 건강하게 만들어보자.

저자소개

저자 : 사코다 가즈야 13년간 통증 치료사로 일하며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는 5만여 명의 환자를 치료했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가즈’ 정체원을 운영하며 원인을 찾아 통증을 치료하는 시술로 많은 환자들의 고통을 덜어주었다. 도쿄 메트로폴리탄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으며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 45만 명에 가까운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조회 수는 5천만 뷰에 이르고 있다(2021년 8월 기준). 국가 공인자격 접골사를 포함해 요가 강사, 단식 마이스터Fasting Meister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통증이 사라진다!》, 《초고속 스트레칭》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1장 ‘가즈식’ 스트레칭이란 통증의 원인을 바로잡는 가즈식 스트레칭 지압과 파스로 낫지 않던 허리 통증, 치료의 한계에 부딪쳤던 학생 시절 바른 자세를 되찾아 건강한 몸을 만들자! 스트레칭으로 통증, 질병, 피로에서 벗어나자 뱃살은 만병의 근원, 바른 자세는 건강의 원천이다 처음에는 동작을 제대로 따라 하지 못해도 괜찮다 순서, 호흡, 시간에 유의하며 효과적으로 스트레칭을 하자 2장 어느 부위가 아픈지 확인 자신의 몸 상태를 잘 살펴보자 허리 ① 당기는 듯한 통증이 있는지 허리 ② 짓누르는 듯한 통증이 있는지 허리 ③ 옆면이 당기는지 허리 ④ 옆면을 짓누르는 듯한 통증이 있는지 허리 ⑤ 골반이 틀어졌는지 목과 어깨 ① 고개를 숙이거나 젖힐 때 통증이 있는지 목과 어깨 ② 고개를 좌우로 기울일 때 통증이 있는지 목과 어깨 ③ 고개를 뒤로 비스듬히 젖힐 때 통증이 있는지 3장 허리와 어깨 통증을 해소하는 스트레칭 허리와 어깨 통증의 원인은 무엇일까? 허리 ① 벽을 활용한 스트레칭 허리 ② 의자를 활용한 스트레칭 허리 ③ 엉덩이 부위 스트레칭 허리 ④ 허리 통증이 심한 사람을 위한 스트레칭 목과 어깨 ① 벽을 활용한 스트레칭 목과 어깨 ② 가슴 근육 긴장 풀어주기 목과 어깨 ③ 어깨뼈 가동 범위 넓히기 목과 어깨 ④ 아래팔 근육 스트레칭 엉덩이 근육을 풀어주면 허리 통증이 해소된다 4장 무릎 통증을 해소하는 스트레칭 무릎 통증의 원인은 골반 뒤틀림이다 무릎이 안쪽으로 휘었는지 확인하기 무릎 ① ② 굽히고 펴고 비트는 스트레칭 5장 바른 자세를 만드는 스트레칭 바른 자세란 무엇인가 바르게 서기 ① 여러분의 자세는 괜찮은가? 바르게 서기 ② 자세가 올바른지 아닌지 확인하기 바르게 앉기 여러분의 앉는 자세는 괜찮은가? 바르게 걷기 여러분의 걷는 자세는 괜찮은가? 무게 중심 유지하기 30초 제자리 뛰기와 제자리걸음 좋은 자세 유지하기 O자 다리 개선하기 좋은 자세 유지하기 상체 교정 스트레칭 좋은 자세 유지하기 두통 해소 스트레칭 6장 ‘가즈식’ 스트레칭 체험자들의 이야기 체험담 ① 허리 통증의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알게 되었어요 체험담 ② 시술 후 통증이 호전되어 잘 걸을 수 있게 되었어요 체험담 ③ 지금까지 받은 치료 중에서 가장 효과가 좋았어요 체험담 ④ 허리 통증과 좌골신경통이 사라져 수술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체험담 ⑤ 운동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통증은 재발하지 않아요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