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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시대에 의미 있는 일 실천하기


스트레스 시대에 의미 있는 일 실천하기

이강욱, 김완두, 김윤희 | 삶과지식

출간일
2022-05-03
파일형태
ePub
용량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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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WHO)의 ?스트레스 시대에 의미 있는 일 실천하기: 그림이 있는 가이드북?은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안내서입니다. 스트레스 시대에 나에게 의미 있는 일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즐겁게 배울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개인 문제(예: 사랑하는 사람과 갈등, 외로움, 낮은 소득, 미래에 대한 걱정), 직장 문제(예: 동료와 갈등, 극도로 까다롭거나 불안정한 직업) 또는 심각한 위협(예: 폭력, 질병, 경제적 기회의 박탈) 등 많은 스트레스 요인이 있습니다. 이 책은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겪고 있을 때 구체적으로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명상기법을 배웁니다. 명상기법 1. 그라운딩 하기 명상기법 2. 갈고리에서 벗어나기 명상기법 3. 가치에 따라 행동하기 명상기법 4. 친절 하기 명상기법 5. 공간 만들기 스트레스는 그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스트레스에 노출된 사람들의 정신 건강을 돌보는 일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책 전반에 걸쳐 만화 형식의 삽화와 안내 명상 음원 등을 포함하여 누구나 쉽게 명상을 따라 배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안내서가 모든 독자에게 유용하고 또 스트레스를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자소개

역자 이강욱 Ph. D. 이강욱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다. 맥락행동과학 연구회 정회원으로, 강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수이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고, 미국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 방문 교수를 역임하였다. 원래 전공은 신경생물학과 뇌영상학으로 최근에는 인간 심리의 유연성을 키우는 방법을 탐구하고 있다. 역서로는 『수용전념치료의 혁신, 매트릭스 1: 가장 쉽게 ACT 적용하기』, 『수용전념치료의 혁신, 매트릭스 2: 다양한 임상 활용』, 『과정 기반 인지행동치료: 심리치료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등이 있다. 김완두(미산) Ph. D. 김완두는 현재 KAIST명상과학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전통 명상의 이론과 실제를 바탕으로 명상에 대한 과학적 연구를 하고 있다.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에서 찰라설연구로 박사학위를 받고, 미국 하버드대학교 세계종교연구소에서 선임연구원을 지냈다. 인류의 위대한 정신문화 유산인 명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하트스마일명상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많은 사람들이 온전함에 이르는 길을 이해하고 경험하여 행복한 삶을 살도록 돕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초기경전강의』, 『마음』, 『행복』, 『자비』, 등이 있으며, 번역서로는 『일상에서의 호흡명상-숨』, 『호흡이 주는 선물』 등이 있다. 김윤희 Ph. D. 김윤희는 KAIST명상과학연구소 선임연구원이다. KAIST 학생을 대상으로 ‘명상과학 All Steps: 수용전념치료의 혁신, ACT Matrix’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이강욱 교수님과 공동 진행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정보경영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수료하고, 충북대학교 대학원 산림치유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산림치유지도사 1급, 중등2급 정교사(생물), 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 등의 자격을 취득하였다. 서울대, 충남대, 충북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HDC호텔 파크로쉬, 힐리언스선마을 등에서 산림 치유 프로그램과 명상을 강의하였다. 주요 관심 분야는 ACT 기반 자연 명상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것이다.

목차

머리말 / 5 감사의 말 / 6 이 책을 사용하는 방법 / 9 1부: 그라운딩 하기 / 10 2부: 갈고리에서 벗어나기 / 52 3부: 가치에 따라 행동하기 / 79 4부: 친절하기 / 99 5부: 공간 만들기 / 107 명상기법 1: 그라운딩 하기 / 122 명상기법 2: 갈고리에서 벗어나기 / 123 명상기법 3: 가치에 따라 행동하기 / 124 명상기법 4: 친절하기 / 125 명상기법 5: 공간 만들기 / 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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