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일본 맛집 산책


일본 맛집 산책

<히라마츠 요코> 저/<다니구치 지로> 그림/<김대환> 역 | 하루

출간일
2018-09-01
파일형태
ePub
용량
24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책 소개]
“맛 속에는 반드시 좋은 풍경이 있다.”
오랫동안 사랑받는 일본 맛집들의 풍경을 담다!
일본의 유명한 푸드저널리스트이며 수많은 문학상을 수상한 저자 히라미츠 요코가 ‘올요미모노’에 연재한 〈지금의 맛〉 제1회부터 12회까지를 한 권으로 묶은 에세이이다. 작가와 출판사 직원인 Y군이 함께 일본 전역의 유명 맛집을 찾아다니며 그곳의 풍경과 사람들의 모습 그리고 맛에 대한 이야기를 담백하게 풀어내고 있다. ‘고독한 미식가’를 그린 다니구치 지로의 만화를 함께 싣고 있어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봄나물, 쇼진요리, 장어회, 잉어회, 오므라이스, 니혼바시의 타에메이켄, 오사카의 메이지캠, 가시케어서 먹는 오코노미야끼, 메밀국수, 말고기 나베, 긴자의 샌드위치, 도톤보리의 복어지리, 아사쿠사의 미꾸라지 나베, 시가 현의 하라 산장의 곰고기, 오사카의 카레라이스 맛집 지유캔, 1844년 창업한 어묵 맛진 타코우매, 도쿄의 런천, 메일국수 전문점 마츠야, 단팥죽 맛집 타케무라 등 100년, 200년을 이어오는 맛집은 물론이고 맛있는 사내 식당, 지금은 사라진 소중한 식당 등 일본의 구석구석을 다니며 맛과 사람을 잇는 그녀만의 음식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한 맛집 소개에 그치지 않고 사랑받는 이유와 그 집만의 풍경을 여기에서 히라마츠 요코의 담담한 문체로 소개한다.
맛집과 먹방의 시대에 단순히 맛집을 찾아가 SNS용 사진만 찍고 왔다면 이 책에서 저자가 알려주는 먹는 방법을 따라 해보고 또 식당의 풍경들을 천천히 둘러보면서 일본 맛집들의 참맛을 느껴보자.

저자소개

맛과 사람을 잇는 작가. 식문화와 라이프스타일, 문학과 예술을 테마로 폭넓게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유명 레스토랑 음식에 별점 매기는 일보다는 퇴근 후 서둘러 집에 돌아가 해 먹는 밥 한 끼의 매력, 도시 변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평범한 매일의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요리사는 아니지만 소박하고 인정 넘치는 밥상을 손쉽게 차릴 수 있는 고유의 레시피를 다량 보유하고 있다. 별거 아닌 식재료도 그녀의 미각과 손길을 거치면 마법처럼 생생한 생명력을 얻는다.
『바쁜 날에도 배는 고프다』 『한밤중에 잼을 졸이다』 『히라마쓰 요코의 부엌』 『맛있는 생활의 발견』 『술은 혼자서 밥은 둘이서』 등 맛에 대한 에세이를 다수 썼고, 그중 『산다는 건 잘 먹는 것』은 소설가 야마다 에이미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제16회 분카무라 되 마고 문학상을 수상했다. 문학성 짙은 글쓰기는 탄탄한 독서 이력이 밑거름되었다. 독서 에세이 『야만적인 독서』로 제28회 고단샤 에세이상을 수상했고, 소설가 오가와 요코와 공동 집필한 『요코 씨의 책장』으로 애서가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

목차

[차례]

봄을 알리는 맛을 찾아서

그래, 가자! 오늘도 맛있는 맥주 마시러

한여름에는 장어를 먹자

이케부쿠로(池袋)에서 중국 둥베이(東北) 여행

잘 먹었습니다, 직원 식당

언제나 마음속엔 오므라이스

자시키에서 편안하게

샌드위치는 긴자에서

겨울을 아쉬워하며 나홀로 나베

곰고기를 먹으러 간다

안녕, 추억의 대중식당 ‘주라쿠다이(聚樂臺)’

100년이든, 200년이든

끝으로 풍경의 일부가 되어

후기

본문에 나오는 식당 위치 및 연락처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