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리셋 코리아
미리보기

리셋 코리아

저자
정태인,새로운 사회를 여는 연구원 공저
출판사
미래를소유한사람들
출판일
2012-07-31
등록일
2013-05-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2013년 이후 진보개혁 세력의 사회경제체제 대안과 전략

2012년 대선은 여러 의미에서 특히 중요하다. 이 선거에서 보수가 집권하느냐 진보가 집권하느냐에 따라서 앞으로의 정책 방향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정태인 원장이 이끄는 '새로운 사회를 여는 연구원' 연구팀이 6년 동안 만들어온 정책보고서로, 진보의 집권 시에 정책 바이블이 될 수 있는 책이다.

현재 한국 사회에는 양극화, 가계부채, 재벌의 과도한 성장 등 수많은 문제들이 산적해 있다. 정책적으로도 성장, 일자리, 경제민주화, 재벌, 중소기업, 환경, 에너지, 복지, 의료, 교육, 주거 등등 문제는 끝이 없다. 이 책은 이 문제들에 대해 하나하나 사실을 설명하고, 이론을 제시하고, 외국의 사례를 들고, 우리가 가야할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진보세력이 집권한 이후 올바르게 정책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이미 집권 전에 정책 기조에 대한 확신과 합의가 있어야 한다. 집권 이후 1~2년 내에 실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방안도 있어야 하는데, 이 책은 이런 방안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진보의 정책 대안이 ‘시장 양극화 해소를 위한 경제 개혁’과 ‘재분배 강화를 위한 사회적 복지 확대’라는 두 개의 축으로 구성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각각의 세부적 규제안과 개혁안도 마련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진보가 제시해야 할 가치는 지금까지 신자유주의 이데올로기를 바탕으로 이뤄졌던 자유시장과 승자독식의 논리를 깨는 ‘신뢰와 협동’을 기본으로 하는 새로운 사회 운영 원리라고 주장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