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도 필리핀에서 사업을 해볼까?
미리보기

나도 필리핀에서 사업을 해볼까?

저자
김철강 저
출판사
제논북스
출판일
2019-08-01
등록일
2020-02-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6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지금, 당신에게 꼭 필요한 필리핀 사업에 대한 조언”

필리핀.
어떤 이들에게는 그저 아름다운 해변과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겠지만, 또 어떤 이들에게는 삶의 터전을 옮겨 사업을 해보고 싶은 나라이기도 하다. 우리나라보다는 한 20~30년 뒤처진 나라이다 보니, 서비스 마인드로 무장한 한국인이라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다.

더구나 비교적 적은 자본으로 사업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같은 돈으로 한국에서 하는 것보다는 투자 대비 효과가 높다고 볼 수도 있다. 거기다가 한국의 딱딱한 시스템에 의한 문화가 아직 자리 잡고 있지 않기 때문에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더구나 한국인이라면, 이제 선진국 나라의 국민이기 약간의 ‘프리미엄’이라는 것이 있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다. 더구나 결혼을 하지 않은 총각이라면, 필리핀 여자들과 마음껏 즐기면서도 사업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매력을 느낄 수도 있다.

물론 다 맞는 말이다. 그래서 필리핀을 몇 번 오갔던 사람이고, 필리핀에서 사업까지 생각을 해봤다면, 자신의 입장에서 여러 가지를 따져보면서 매우 신중하게 생각을 했을 것이다. 물론 지금의 이런 생각이 다 맞을 수가 있다. 그런데, 어쩌면 다 틀릴 수도 있다는 점에 주목을 해야 한다.

사업이란 것은 가능성의 세계이지만, 때로는 그 가능성의 이면에서는 절망의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이것은 그냥 필리핀이라는 나라나, 혹은 사업에 대해서 그저 가볍게 생각하기 때문만은 아니다. 누구나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진지하고 머리를 많이 굴린다. 거기다가 이제 자신의 인생이 걸린 문제라고 생각하면 결코 쉽게 접근할 수가 없다.

문제는 이렇게 수없이 고민했던 사람들마저 망해서 한국으로 돌아가는 사람이 적지 않다는 점이다. 필자는 필리핀을 10년간 오가면서 사업을 하는 사람들을 만나봤다. 그래서 그들이 가진 고민, 생각, 좌절을 그래도 많이 들어봤고, 또 무엇이 문제인지도 많은 생각을 해보았다.

앞선 사업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은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그들도 마찬가지로 한국인이기에 그들의 생각, 마인드는 새롭게 필리핀에서 사업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될 것이다. 이 책이 당신의 새로운 출발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