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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의 발견


기분의 발견

<홋시> 저/<정지영> 역 | 블랙피쉬

출간일
2019-09-12
파일형태
ePub
용량
42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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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기분 좋아지는 일에, 정답이 있나? 그냥 해보는 수밖에!”
어제도 우울했는데 오늘도 기분 꿀꿀한 당신을 위한
세상에서 가장 쉬운 기분 전환법!

요즘 따라 내 자신이 쓸모없는 인간처럼 느껴진다면? 가라앉은 기분은 나아질 기미가 없고, 무슨 일을 해도 재미가 없고, 삶에는 아무런 의욕도 생기지 않는다면? 어제도 우울했는데 오늘도 꿀꿀하다면? 오늘부터 가볍게 시작하는 일상 우울 대처법, 《기분의 발견》을 만나보자.
《기분의 발견》은 수년간 마음의 병을 앓아온 저자가, 우울한 감정을 정리하고 기분 좋아지기 위해 직접 시도해본 33가지 방법을 담은 책이다.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을 먹거나 현실에서 도피해 잠을 자는 것만으로는 자신의 우울 증상이 나아질 수 없다는 생각에, 무엇이 효과적이고 그렇지 않은지 하나하나 직접 체험했다. 그리고 이렇게 해본 방법을 그날그날의 효과와 난이도에 따라 한눈에 볼 수 있게 도표화했다. 이 쉽고 가벼운 ‘기분 발견법’은 트위터에 올리자마자 2만 4천 번 이상 리트윗되고, 4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자기만의 졸음스위치가 되어준 ‘허브티’부터 끔찍한 공포의 기억이지만 결국 극복해낸 ‘여행’, 자존감 향상에 도움이 되었던 ‘인지개선’, 친구를 만난다는 마음으로 지속했던 ‘상담’까지. 차근차근 무기력을 딛고 일어서는 저자의 생생한 우울 극복기를 따라가다 보면, 나도 몰랐던 내 기분을 하나씩 발견해나가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이불 밖으로, 내일은 집 밖으로. 우울과 무기력에서 벗어나 한 걸음씩 나아가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쉬운 기분 전환법 《기분의 발견》을 건넨다.

저자소개

대학을 졸업하고 IT 기업에 취직했다가 반년 만에 우울증에 걸렸다. 결국, 휴직 후에 퇴사했다. 다시 사회로 나가지 못하고 집에만 틀어박혀 생활하기를 여러 날. 잠을 자거나 약을 먹는 것만으로는 병을 완전히 고칠 수 없다는 생각에, 우울증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일이라면 뭐든 시도해보았다. 그 쉽다는 산책부터 숙면에 좋다는 허브티, 힐링이 아닌 ‘공포’ 그 자체였던 여행까지. 저자는 직접 해본 우울증 치료법들을 효과와 난이도에 따라 매핑(mapping)해 트위터에 올렸다. 반응은 놀랍고, 뜨거웠다. 많은 사람들이 이 ‘우울증 매핑’을 따라 하며 서로의 방법을 공유했다. 저자는 이 방법이 마음의 병을 앓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금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4년간 앓던 우울증은 이제 거의 다 나았지만, 여전히 밖에 있는 시간보다 집에 있는 시간이 더 많다. 심리학을 좋아하며, 마음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작업인 멘탈핵(mentalhack)을 즐긴다. 블로그와 SNS를 운영하며 새로운 시대에, 그에 맞는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며 살고 있다.

목차

들어가며
추천의 글

PATR 1
애쓰지 않아도 쉽게 내 기분을 끌어올리는 방법
01. 트위터_ 우울증을 앓아본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가 가득
02. 어둡지 않은 경험담_ 그들만이 아는 세계
03. 잠자기_ 머릿속을 비우는 가장 쉬운 방법
04. 허브티_ 무너진 생활 리듬을 제자리로
05. 반려동물_ 함께한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
06. 유튜브 시청_ 현실도피 중인데 제일 현실적이다?
07. 취미에 몰두_ 즐거울 수 있다면 우선 해본다
08. 심호흡_ 부정적인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자
09. 단것 줄이기_ 내 몸을 돌아보다
10.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_ 기분 좋아지는 게시물들을 찾아서
11. 소비_ 충동구매만 하지 않는다면
12. 게임_ 창작된 세계로 눈을 돌리다
13. 만화책_ 훌훌 읽어 넘기고 배울 것도 많은 매체
14. 애니메이션_ 현실 세계와 완전히 격리될 수도?
15. 텔레비전 시청_ 멍하니 바라보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


PATR 2
어렵지만 차근차근 내 기분을 끌어올리는 방법
16. 독서_ 집에서도 인생 경험을 쌓을 수 있다
17. 기록을 남긴다_ 나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다
18. 항우울제_ 치료의 첫걸음은 바로 이것
19. 상담_ 친구를 만난다는 느낌으로 시작해보자
20. 산책_ 가볍게 밖에 나가보자
21. 여행_ 나에게는 공포의 대상이었던 것
22. 친구와 놀기_ 가치관이 맞는 사람을 직접 고르다
23. 인지개선_ 멋대로 추리하지 말자
24. 타인과 비교하지 않기_ 나를 벼랑 끝으로 내몰지 말자
25. 이해자의 존재_ 내가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곳
26. 자기 이해_ 좋아하는 일을 생각해보는 고독의 시간
27. 목표를 세운다_ 현실과 적절히 타협해서
28. 사고를 단순하게_ 쓸데없는 걱정은 이제 그만
29. 평소 만나지 않던 사람 만나기_ 재미있는 여러 세계를 탐방하는 기분으로
30. 돈_ 선택지가 늘어나니까 좋다
31. 식습관 바꾸기_ 맛있는 식사를 포기하긴 힘들어도
32. 근력 운동_ 근육이 붙듯 자신감이 붙는다면
33. 우울증 커뮤니티_ 고립감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마치며
해설
참고자료

한줄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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